평일의 하루

전기 자전거 추천 TIP

일당백 촌놈 2022. 6. 17. 14:58

전기 자전거 추천 Tip

 

안녕하세요~어느덧 6월 중순이네요. 한참 농번기라 바뻐서 글이 뛰엄 뛰엄 늦었습니다.

한참 마늘, 감자, 양파 순으로 수확중입니다. 가뭄이 들어서 농작물 작황상태는 좋지는 않지만 열심히 수확 중으로 뿌듯합니다.

 

날씨가 시원할 때 자전거 라이딩이 좋겠지만, 이번 기름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국제유가로 저는 이번에 다리 근력 + 힘들 시에, 작심삼일 대응으로 장기적으로 자전거를 타기 위하여 전기 자전거를 알아보았습니다. (운동을 안해서 다리 근력이 너무 빈약합니다. ㅜㅠ;😉)

 

요즘 전기 자전거 디자인도 티안나게 일반자전가와 다를바없이 보편적으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용도가 장거리 및 효율성좋은 배터리에를 추구하며 MTB 전기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배터리는 3년정도 수명이라 A/S 잘되는 브랜드를 선택을 두고 바퀴는 20~29인치까지 있느나 클수록 편안합니다.

단점은 바퀴가 크면 무겁고 주행핸들이 반응이 늦으며,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당연히 많겠죠?ㅎㅎ)

배터리 잔량이 체크되는 제품으로 선택 그리고 타이어도 바퀴도 일반적인 것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드리자면 구매 시에 스로틀 & PAS 기능 여부 /가격/ 주행거리/ 등판능력/ 급속 저속 충전시간 순으로 가성비 고려하여야합니다.

 

요즘에는 도심에서 가볍고 작은 접이식 전기자전거 혹은 미니벨로 전기자전거가 인기가 많다고합니다. 참고하시어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네임벨류있는 삼천리에 팬텀, 알톤에 니모, 모토벨로 MTB 전기자전거 이중에서 선택하시면 후회는 안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차후에 추천드린 전기 자전거 내용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만~